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장애인활동지원

자료실

부정수급 관련 안내

아우름 2020-12-15 17:13:27 조회수 366

<부정수급 관련 안내> 

최근 일부 활동지원사들의 부정수급 사례가 잇따라 발생하면서 보건복지부에서 모니터링 강화를 요청하였습니다. 


①계획서 기재된 근무 시간을 채우지 않거나

②일을 하지 않고 결제를 하거나

③이용인카드를 소지하여 근무기록을 조작하거나

④근무시간에 사적인 업무처리 등의 근무태만 등

국,도,시비를 부정수급하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어 아래와 같이 모니터링을 강화할 예정입니다. 


    -  아   래  -

①활동지원사가 아우름 방문 시- 실제 근무시간에 방문한 것은 아닌지 체크하고, 

②근무 중 불시 방문, 전화(영상통화)를 드릴 수 있으니 정확한 시간에 근무해 주시기 바랍니다.  


부정수급 적발시 

  활동지원사의 부당수급 전액 환수 및 자격정지 또는 최대 박탈될 수 있고 

  이용인 역시 수급권리의 박탈까지 이어질 수 있으니 유념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
▶정확한 근무로 신뢰할 수 있는 활동지원문화를 지켜 주시길 부탁드립니다.